본문 바로가기
맛보는 일상

나혼자산다에 나온 코쿤맛집, 고추짜장이 시그니처 [만강홍] :D

by 챠밍 킴 2023. 5. 4.

만강홍의 고추짜장

안녕하세요, 챠밍킴입니다 :D
얼마 전 나 혼자 산다 재방송을 보던 중 코드쿤스트가 어릴 적 자주 찾던 짜장면 맛집에 들리는 것을 보았어요.
옆에서 같이보던 남편이 어릴 적 단골집 '만강홍'이라며 반색을 하더라고요 :)
아무래도 같은 동네 출신이다보니 아는 사람만 아는 로컬맛집인가 보더라고요.
코쿤은 세상 맛없게 짜장면을 먹었지만(ㅋㅋ) 그의 친구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남편의 어릴적 추억이 가득 있는 곳이라 생각하니 가보고 싶은 욕구가 커져 만강홍에 꼭 데려가달라고 부탁을 했답니다.

 

만강홍

만강홍은 인천 연수구에 있는 한 아파트상가에 있습니다.
번화가가 아니라 오래된 아파트상가에 있다니 신기합니다 :)
오랜 시간동안 동네 주민들의 사랑을 받았고 그 비결이 맛과 가성비라니 점점 기대가 됩니다.
저는 부모님을 모시고 간 것이라 예약이 가능한지 전화를 했었는데 다행히 예약도 받네요. ㅎㅎ

 

만강홍 내부

내부는 생각보다 넓었고 손님도 많았습니다. 
손님이 홀에 꽉 차있었고, 밖에도 웨이팅인 손님들이 3팀 정도 있었는데 예약 안 했으면 어른들 모시고 난감했을 듯했습니다.  
방송탄지 1년이 넘었는데도 많은 손님에 음식에 대한 기대치는 점점 상승중입니다 ㅋㅋ

 

만강홍 메뉴

메뉴는 다른곳과 별반 다르지 않지만, 이 집의 시그니처인 고추짜장이 특이점입니다.
사천식 매콤한 짜장과는 살짝 다르게 고추가 들어가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매운맛이 인상적이에요.
아이들은 먹기 매울 수 있으니 다른 메뉴를 고려하심이 좋겠습니다.

 

고추짜장

고추짜장은 면 위에 소스가 부어 나오지 않고 간짜장처럼 비벼먹을 수 있게 따로 나옵니다.
아삭한 식감의 달콤한 양파와 개운하게 매운 고추가 입맛을 더 자극합니다.
겉보기에는 평범한 비주얼이지만 TV에 나온 음식을 먹는다는 것도 즐겁고, 맛도 매콤해서 질리지도 않았네요 :)

 

만강홍 볶음밥

볶음밥의 짜장은 순한맛이니 아이들도 먹기 좋습니다.
조카아이의 먹을 것으로 시켰는데 포슬포슬하고 담백 고소한 계란볶음밥은 결국 어른들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고추짜장소스와 비벼먹어도 맛있었어요 :)

 

칠리새우

결국 조카들은 칠리새우와 탕수육을 먹었습니다.
칠리새우의 소스맛은 케찹맛이 나는 것이 옛날 향수를 자극하는 맛이네요.
탕수육도 잘 튀겨서 부먹으로 나옵니다. 그 점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바삭하게 끝까지 잘 먹었어요.

만강홍은 가성비도 좋고 맛도 괜찮습니다.
트렌드에 따라가는 메뉴와 맛이기보다는 옛날 추억을 상기시키는 비주얼과 맛으로 가족단위로 오기 참 좋은 곳이더군요.
기회가 된다면 다시 오고 싶습니다. 저는 이런 오래된 집이 좋더라고요 ㅎㅎ

코쿤맛집으로 잘 알려진 만강홍.
식사시간대에는 손님이 많으니 꼭 예약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식당은 아파트상가 2층에 위치하니 다 와서 헤매지 마세요 ㅋㅋ(경험) 


영업시간 11:00 - 21:00
*휴무 매주 월요일
* 예약가능

032-811-8946